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새우알리오올리오 파스타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파스타 레시피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토마토소스, 크림소스 가리지 않고 모두 다 좋아하지만 제일 좋아하는 건 바로!!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랍니다 :)
원래 마늘을 정말 정말 좋아하고 면요리도 즐겨먹는데
알리오올리오는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한 음식이네요 >.<
생마늘도 맛있지만 기름에 볶은 마늘은
정말 맛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알리오올리오를 자주 해 먹는답니다 
 
그런데 아무리 좋아하는 음식이라도
과정이 번거롭다거나 준비할 재료가 많다거나 하면
집에서 잘 안 해 먹게 되는 게 사실이죠
 
하지만 알리오올리오는 몇 가지 안 되는 재료와
짧은 요리시간
게다가 쉬운 방법으로 집에서도 맛있게 요리해서
드실 수 있어요
 
마트에 가면 시판 소스를 쉽게 구할 수 있죠?
저도 종종 이용하는데요 
소스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해서 먹는 재미가 또 있답니다 
절대 어렵지 않아요 :)
취향껏 재료를 추가할 수도 있고요 
 
그럼 제가 좋아하는 새우를 넣고 만든
새우 알리오올리오를 소개해 드릴게요 :)
 


재료 준비 (2인분)
올리브유
스파게티면
마늘
칵테일 새우
페퍼론치노
치킨스톡 (선택)
파슬리 (선택)

사진에는 없지만 올리브유도 준비해 주세요 :)
그리고 치킨스톡과 파슬리는 선택사항이에요
없어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저는 감칠맛을 조금 더 내기 위해 치킨스톡을 사용하는데
소금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다~
파슬리는 더 예쁘게 더 먹음직스럽게
완성하기 위한 재료인 거 아시죠?
예쁜 모양은 상관없다!! 하시는 분들은
굳이 사지 않으셔도 파스타 맛은 똑같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
 
 

 

1. 스파게티면을 삶기 위해 냄비에 물을 끓여주세요 
   치킨스톡이나 소금 한 큰 술을 넣습니다 
 
 

2. 물이 끓으면 스파게티면을 넣어주세요
7분에서 8분 정도 삶아 주면 되는데
나중에 면을 한번 더 볶을 거라서 
저는 7분 정도 삶아줍니다
면을 삶은 물(면수)은 볶을 때 다시 사용하니까
버리면 안 된다는 거 기억해주세요❗️
 

3. 면이 익을 동안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썰어 볶아주세요 
저는 집에 올리브유가 없어서 급한 대로
카놀라유를 사용했는데
되도록이면 올리브유를 사용해주세요
훨씬 더 맛있습니다 :)
 
 

4. 페퍼론치노를 다져서 같이 볶습니다 
마늘이 정말 많죠? 저는 마늘을 좋아해서 많이 넣어요 
마늘의 양은 취향대로 정해주시면 됩니다 
 

 

 
5. 칵테일새우도 넣고 볶아주세요 
저는 새우를 넣으면 훨씬 더 맛있더라구요
맛있는 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마늘 볶는 향 최고예요 >.<
 

6. 이제 스파게티면이 익었다면 면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7. 이때 면수를 3~4 국자 넣어줍니다
저는 국자로 4번 정도 넣었어요 
 

8. 면수를 넣고 잘 볶아주시면
알리오올리오 완성입니다~!!
 


그릇에 담고 파슬리를 솔솔 뿌려주었어요
먹음직스러운 새우 알리오올리오!
 

 
고소한 마늘과 통통한 새우가 어우러진
새우 알리오올리오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두 그릇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레시피 하나도 어렵지 않죠~?
특별한 재료도 거의 없어서 부담 없이
쉽게 만드실 수 있을 거예요
맛있는 새우 알리오올리오
꼭 만들어 드시길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