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풀무원 토이쿠키로 집에서 쿠키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바로 쿠키 만들기입니다 :)

 

코로나로 인해서 요즘 거의 외출을 안하고

집에서만 시간을 보내다 보니.. 

아이가 정말 지루해하고 있어요 

벌써 봄이 되었는데 긴긴 겨울방학은 끝날 기미가 안보여서

참 걱정입니다 

-

뭘 하고 놀까 생각하다가 아이와 함께 쿠키를 만들어 보기로 결정하고 

제품 검색을 시작했습니다 

 

직접 반죽하고 발효시키고 이런 과정 없이 간편하게 쿠키를 만들 수 있는

키트가 있으니 복잡할 것 없어요 :)

시중에 나와 있는 제품이 여러 가지 있는데 

제가 이번에 선택한 것은 풀무원 토이쿠키 입니다 

 

 

쿠키 만들기라면 아마 싫어하는 아이가 거의 없을 것 같아요 

자기가 만들고 싶은 모양대로 마음껏 만들고 맛있게 먹고!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기에 딱이에요 :)

 

어떤 모양을 만들까 자연스레 창의력도 발휘하게 되고 

손가락으로 조물조물 소근육 발달에도 좋겠죠? :)

어린아이들의 촉감놀이에도 아주 적합한 것 같아요

 

그럼 풀무원 토이쿠키를 소개하겠습니다

저는 마켓 컬리에서 구입했는데 

풀무원 공식몰이나 다른 쇼핑몰에서도 구매 가능하고

가격 차이가 거의 없더라고요 

저는 마켓 컬리 첫 구매로 배송비 무료쿠폰이 있어서 

마켓 컬리를 이용했습니다 :)

 

https://www.kurly.com/shop/goods/goods_view.php?&goodsno=26232#none

 

마켓컬리 :: 내일의 장보기, 마켓컬리

모두가 사랑하는 장보기, 마켓컬리! 당일 수확 채소, 과일, 맛집 음식까지 내일 아침 문 앞에서 만나요!

www.kurly.com

쿠키 반죽 무게에 따라

200g은 6500원이고 300g은 8500원입니다 

저는 300g으로 주문했어요 :)

 


드라이아이스와 함께 포장되어 도착했습니다 

 

-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

이렇게 귀엽게 생겼습니다:)

뒷면에는 

풀무원 먹거리의 장점 소개와 쿠키 만들기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상자를 개봉해 구성품을 꺼내 볼게요 

색깔 별로 포장된 쿠키 반죽과 설명서, 그리고 완성된 쿠키를 담을 수 있는

귀여운 포장 봉투가 들어있습니다 

설명서부터 포장 봉투, 알록달록한 쿠키 반죽까지 모든게 아기자기 너무 귀엽지 않나요? 

제가 봐도 귀여운데 아이들에게는 아주 취향저격이겠네요 ㅎㅎ

 

신나서 물개박수~ㅎㅎ

 

 

비닐을 뜯고 동글동글 쿠키 반죽을 꺼내보면 짠~

색깔이 너무 예쁘죠~?

자연재료로 색을 내었다고 해요

 

초록색은 시금치

노란색은 단호박

흰색은 플레인이고요 

짙은 고동색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카오!

그 옆에 약간 아리송한 색깔은 당근입니다 

빨간색은 토마토로 색을 내었다고 하네요 

 

-

 

이제 손을 깨끗하게 씻고 원하는 모양대로 재미있게 만들면 됩니다 :)

집에 모양 틀이 있어서 함께 준비해 봤습니다 

손으로도 충분히 예쁘게 만들 수 있어서

모양틀이 없어도 상관은 없어요 

혹시 집에 있는 분들은 같이 사용해 주세요 :)

 

-

 

이제 쿠키를 만들어 봅시다

 

손바닥으로 동글동글하게 굴려도 보고

 

    모양 틀로 꽃 모양도 찍어 봅니다 :)

 

말랑말랑 쫀득한 반죽이에요

 

 

 

 

 

어떤 모양이든 원하는 대로 마음껏 실력 발휘!

정말 재미있어요 

꼭 완벽하게 예쁘게 만들지 못해도 상관없어요 

내가 만든 건 무조건 예쁘고 귀여워 보인다는 신기한 사실!   

저 곰돌이도 여러분 눈에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는 아주 마음에 들었답니다 ㅎㅎ

곰돌이 위에 있는 것은 저희 아이가 만든 '새'인데요 

역시 제 눈에는 정말 '새'처럼 보이네요 하하 

 

새에 이어서 이건 닭이래요 :)

닭 옆에 있는 까만색은 만들다 남은 건데 

의도치 않게 닭똥처럼 되었네요....>. <

 

                                    

개구리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설명서를 보고 따라 만든건데 비슷한가요~? 

설명서에 있는 개구리가 더 귀엽긴 하네요 인정 :)

 

이렇게 색깔을 섞어서 만들어도 재미있어요

 

모양을 다 만들었다면 오븐에 넣고 구워주면 됩니다 

설명서에는 오븐 외에 에어프라이어나 후라이팬도 사용 가능하다고 나와있는데

'오븐 추천'이라는 말 또한 쓰여있네요 

오븐을 사용하는 게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자 드디어 오븐 속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두 번에 나누어 구웠는데 

처음에는 190 ºC로 13분을 구웠더니 

쿠키 색깔이 너무 어둡길래

두번째는 180 ºC로 13분 구웠더니 딱 좋더라고요

역시나 설명서를 보니... 160~180 ºC로 구우라고 쓰여있네요 

(교훈: 설명서를 잘 읽읍시다 )

 


엄마 언제 돼~

엄마 언제 돼~

아이가 기다리기 지루해할 때쯤 쿠키가 완성되었습니다 

그럼 꺼내볼까요~?

두근두근

 

너무너무 귀여운 쿠키가 완성됐어요

아이는 환호성을 지릅니다 ㅎㅎ

우와~!!

그리고 만들기도 재미있고 모양도 예쁘게 구워져 나왔지만 

제가 또한가지 놀란 것은 생각보다 정말 맛있다는 거예요 

많이 달지도 않고 고소한게 너무 맛있답니다 :)

 

포장 봉투에 담아서 선물해도 좋아요

저는 쿠키가 보이게 포장하고 싶어서 집에 있는 투명 봉투에 담았습니다 

 

 


재료 준비 걱정 없고, 만들기도 재미있는 

풀무원 토이쿠키 :) 맛도 좋아요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기에 최고!

아이는 물론 어른들도 재미있답니다 

 

아이와 쿠키 만들기를 하고 싶은데 

갖가지 재료 구입과 준비가 번거롭다면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로 간편하게 나만의 쿠키를 완성해보세요 :)

 

 

금액을 지불하고 구매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