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에르고라피도 ZB3113AK

 

 
안녕하세요 :)
이제 완전한 봄날씨네요 
꽃도 피고 날도 따뜻해서 기분도 함께 좋아지는
봄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코로나가 완전히 종식된 건 아니라
사람이 북적이는 곳에 외출하는 것은
내키지가 않네요
어서 빨리 마음 놓고 놀러 갈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멀리는 안가더라도 요즘은 날이 참 좋아서
집에만 있기가 너무 아쉽죠
그래서 집 근처 산책로에서
자주 산책을 즐기고 있는데요
날씨는 따뜻하고 적당한 봄바람이 솔솔 부는 게
너무 좋아서 유난히 짧게 느껴지는 봄이
아쉬울 따름이에요
 


겨울에는 미세먼지가 심한 날이 많아서
창문 활짝 열고 청소하는 게 여간 힘든 게 아니에요
매일매일 미세먼지 어플을 확인해가며 
대청소를 할지 말지 결정하던 겨울이 생각나네요
 
하지만 요즘은 겨울에 비해서
훨씬 먼지가 없는 느낌이에요
물론 미세먼지가 심한 날도 있지만
그래도 겨울에 비하면
창문 활짝 열고 시원~하게 청소할 수 있는 맑은 날이 
요즘 계속되더라구요 
어제는 비가 시원하게 한바탕 내려서 그런지 
오늘의 하늘은 더욱 맑고 파랗고 예쁘네요
 
제가 창문 열고 청소하는 이야기를 왜 꺼냈냐 하면....!
바로 오늘의 포스팅은 청소기 리뷰이기 때문이죠
 
포스팅할 제품은
일렉트로룩스 무선청소기 에르고라피도입니다
 

일렉트로룩스는 무선청소기 중에서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저는 이번에 구매한 일렉트로룩스 청소기가
세번째입니다 ㅋㅋ
 
첫 구매는 오래전...
혼수품으로 산 보라색 에르고라피도
결혼할 때 사서 꽤 오래 썼어요
망가지지도 않고 아주 오래 잘 썼는데 
오래 사용했더니 청소기를 바꾸고 싶은 생각이
마구마구 들더라구요
 
그래서 두 번째 청소기를 구매했는데
또!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를
구매했다지 뭡니까
 
일단 재구매하게 되었던 이유는 사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을 느끼지도 않았고 
가격대가 적당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삼성이나 LG, 다이슨 청소기를
사용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비교는 할 수 없지만 
높은 금액대가 좀 부담이 되더라구요 
(나중에 꼭 써보고 싶네요...ㅋㅋ)
 
두번째 구매한 청소기를 잘 사용하던 중
저의 실수로 청소기가 고장 나게 되었어요 
 
고칠 생각은 안하고 새거를 사야겠다는 생각부터 하는 
저의 소비습관은.. 반성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네... 망가진 것을 안 순간
그냥 바로 새 청소기를 주문했어요 
하하하
 
그렇게 하여 저희 집에 도착한 세번째 청소기는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ZB3113AK 인데요 
 
여러 모델 중에서 가격대가 비교적
저렴한 제품으로 선택을 했어요 
저의 청소 습관을 생각해보니..
청소기로는 머리카락 위주로
눈에 보이는 먼지들을 치워주고
꼭 물걸레 청소기로 마무리를 하기 때문에 
기능이 특히 뛰어나거나 높은 금액대의 청소기를
살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어요 
 
청소기와 물걸레 청소기 중 굳이 순위를 매기자면
저는 물청소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이기 때문에
적당한 가격의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옥션에서 14만원대로 구매했어요)
 


에르고라피도 ZB3113AK는 
4시간 충전에 45분 연속 사용이 가능하고 
네가지 종류의 추가 노즐이 포함되어 있어요 
 

 
 

 박스를 개봉하고 구성품들을 꺼내보았어요 
 
색상은 짙은 그레이나 실버라고 해야 할까요?
 

안쓰는 노즐이나 부품을 넣어 둘 수 있는
주머니도 함께 구성되어 있구요
옆에는 설명서입니다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무선청소기는
배송받은 후 
직접 조립을 해야 하는데 전혀 어렵지 않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난이도 '하'라고 생각합니다
 
위 사진 속 설명서를 읽고 그대로 따라 하시면
충분히 조립 가능합니다 
주의사항도 잘 읽어주시구요 :)
QR코드로 접속을 하면
조립 영상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상자를 열어보면 처음에는 
청소기 본체 부분과 손잡이 부분이
고정되어 있지 않은 채로 
들어있어요 
 

1. 드라이버나 동전을 이용해서 나사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빼주세요 
 

2. 이렇게 나사를 뺀 다음 본체와 손잡이 부분을
연결해서 끼워주면 되는데
이때 전선 위로 나사를 끼우면 피복이 벗겨져서
위험하다고 하니 주의해주세요 
 

3. 마지막으로 다시 나사를 넣고 드라이버로 돌려서
고정시켜주면 끝입니다
 
자 그럼 작동이 잘 되는지 전원을 켜볼게요 
 

네 아주 잘 작동하네요!
조립이라고 표현하기도 민망할 만큼 쉬운 걸 해놓고 
이게 뭐라고 뿌듯하더라구요
 
제가 처음에 샀던 에르고라피도는 보라색이었고
두번째는 네이비 색으로 구매했었는데 
저는 이번에 구매한 제품의 색상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
개인적으로 가전제품은 실버 메탈 느낌을 좋아해서요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ZB3113AK에는
추가 노즐 4종이 포함되어 있는데
보여드릴게요 
 

1. 손이 닿기 힘든 높은 곳을 청소할 때 사용하는
연장 호스입니다 
 

2. 소파나 쿠션 등 패브릭을 청소할 때 사용하는
노즐입니다 
 

3. 좁은 틈이나 구석진 곳을 청소할 때 사용하는
긴 틈새 노즐입니다 
 

4. 침대나 침구 위를 청소할 때 사용하는
침구 노즐입니다 
 


필요에 따라 상황에 따라
바꿔서 사용할 수 있는 노즐이
네가지나 추가로 들어있으니
효율적으로 사용해 보세요
 

당장 사용하지 않는 노즐은 주머니에 넣어서
보관해 줍니다
 


청소기가 망가진 뒤
새 청소기를 주문하고 배송받기 전까지 
온 집안에 머리카락이... 난리였는데 
구석구석 청소기를 돌리고 머리카락과
눈에 보이는 큰 먼지들을 치워주니
아주 속이 시원합니다ㅎㅎ
청소기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가전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새삼 깨닫네요 

 
벌써 세번째 구매하게 된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먼지 흡입력 좋고 디자인 예쁘고!
개인적으로는 99.999프로
만족한 소비였습니다 
물론 앞으로 오래오래 사용해봐야
백프로 만족인지 알 수 있겠지만요 
 
그럼 일렉트로룩스 에르고라피도 ZB3113AK 리뷰는 여기서 마치고 
다음 포스팅으로 만나요 :)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