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쁘띠 초콜릿 만들기 세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집에서 아이와 함께
초콜릿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초콜릿을 만들었다고 하니 뭔가 거창해보이는데요 
제대로 정석으로 만든건 아니구요 ㅎㅎ
간단한 키트를 구매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검색해보니 초콜릿 만들기 세트가 있더라구요 
제가 찾은 제품 이름은
'쁘띠 초콜릿 만들기 세트'
 

바로 이 제품입니다 
가격은 오천원 후반에서 7천원 후반대 사이로 
판매하는 쇼핑몰이 여러 군데 있더라구요 
 
저는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5천원 정도 있었는데 
그걸 사용해서 2천원대로 구매했네요
나름 득템?!ㅎㅎ
 
지난 번에는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 키트를 구매해서 
쿠키를 만들어봤는데
이번에는 초콜릿을 만들게 됐어요🍫
긴긴 방학동안 아이와 뭘 할까 고민하다 보니 
이것 저것 만들게 되는군요
 
풀무원 토이쿠키가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2020/04/05 - [제품리뷰] - 풀무원 토이쿠키로 집에서 쿠키 만들기

풀무원 토이쿠키로 집에서 쿠키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바로 쿠키 만들기입니다 :) 코로나로 인해서 요즘 거의 외출을 안하고 집에서만 시간을 보내다 보니.. 아이가 정말 지루해하고 있어요 벌써 봄이 되었는데 긴긴 겨울방학은 끝날..

universe140322053106.tistory.com

풀무원 토이쿠키 만들기는 저도 꽤 재미있었고 
맛도 기대 이상으로 맛있어서 
만족했던 제품이었어요
 
이번에 구매한 쁘띠 초콜릿 만들기 세트는
과연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아이는 배송 받은 초콜릿 만들기 상자를 보고
너무 좋아했어요 
그런데 그림을 보면 아시겠지만 초콜릿 색깔들이
여러가지인데 보통의 초콜릿 색깔,
그러니까 갈색은 보이지 않네요 
이 부분이 조금 아쉽더라구요 
초콜릿은 뭐니뭐니 해도 갈색이어야...
맛있어 보이는데말이에요

 

상자 뒷면에는 자세히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작업이니 쉽고 재미있게
만드실 수 있을거예요
 
 
갈색 초콜릿이 없어서 조금은 아쉽지만 
상자를 개봉해서 구성품을 꺼내 보겠습니다
 

구성품은 코팅용
초콜릿 세가지와 장식용 초코펜, 모양틀 두종류

제가 아까 갈색 초콜릿이 없는게 아쉽다고 했는데 
아이도 상자를 뜯어보고 갈색이 없으니 
조금 실망하더라구요...
"왜 갈색 초코는 없어~?힝........"
그러게..왜 없을까
엄마도 아쉽다...
 
그래도 데코용 초코펜은
갈색초콜릿이라서 다행입니다
 

코팅초콜릿은 노란색, 분홍색, 흰색
이렇게 세가지인데요
노란색은 바나나 초콜릿이고
분홍색은 딸기
흰색은 화이트초콜릿입니다 
 

갈색이라 다행인 초코펜!
초코는 역시 갈색이죠
 

두 종류의 모양틀이에요 
🐰토끼와 🐻곰돌이, 🐱고양이, 🩷하트
🟠동그라미 모양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맨 밑에 작은 리본과 미니 왕관도 있네요 
 


 
본격적으로 초콜릿을 만들기 전에
설명서를 다시 한번 읽어 볼게요 
 

응용 예시를 보니 너무 귀여운데 
과연 저렇게 귀여운 초콜릿을 만들 수 있을지..
 

제일 먼저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한 그릇에
코팅 초콜릿을 각각 담아주세요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코팅초콜릿을 녹여주세요 
전자레인지 사양마다 다르지만
저는 각각 2분이 좀 안되게 돌렸더니
알맞게 녹았습니다 
 

이제 녹인 초콜릿을 스푼을 이용해서
모양틀에 채워주면 됩니다 
 

화이트초콜릿도 넣어주고
 

하트 모양 칸은 딸기초콜릿으로 채워보았습니다 
 

초콜릿이 굳기 전 모양틀을 바닥에 치면
표면이 매끄러운 초콜릿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되어 있네요
아이에게 말해주었더니 저렇게 흔들흔들 너무 심하게 ㅎㅎ
그러면 초콜릿이 넘칩니다...
 

생각보다 잘 안되니 뾰루퉁해진 아이에게
괜찮다고 격려해주며
초콜릿 만들기 중 ㅎㅎ
아이들은 어른처럼 깔끔하게 모양틀을 채우기가
아무래도 조금 어려울수 있어요
그래도 괜찮아요 :)
냉장고에 넣고 초콜릿이 굳은 뒤 모양틀에서 빼주면
동물 모양만 쏙 하고 예쁘게 빠지더라구요 
 

모양틀에 초콜릿을 모두 채웠으면 냉장고에 넣고
10분동안 기다려 주세요 
 
저희는 넉넉하게 20분 정도 기다렸다가 꺼냈습니다 
 
냉장고에서 꺼낸 뒤 모양틀을 거꾸로 뒤집어서
톡톡 치면 초콜릿이 쉽게 빠져요 
모양이 망가지거나 깨지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초콜릿 빼는 것은 생각보다 쉽더라구요
 

모양틀에서 초콜릿 빼주기!
 
 

짠!!
이제 귀여운 동물 모양 초콜릿 장식을 해줄게요 
 

모양틀에 초콜릿 붓기도 재밌지만 
초코펜으로 장식 하는 걸 특히나 재미있어 하네요ㅎㅎ
동물 초콜릿이 점점 더 귀여워 지고 있습니다 
 

❗️초코펜은 굳어 있으니 뜨거운 물에 중탕해서
녹인 다음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야 초코펜을 짰을 때 부드럽게 잘 나와요
 
열심히 열심히 재미나게 초콜릿을 장식하는 아이 ㅎㅎ
동물을 꾸미는 중이라며 재잘재잘 거리면서
너무 재미있어 하네요 :)
(엄마 미소 짓는중ㅎㅎ)
 

초콜릿 장식까지 모두 완성이 되었습니다~!
웃고 있는 토끼도 보이고
잔뜩 화가 나 있는 곰돌이도 보이네요 
맨 아래 끝에는 사람이래요 
 
처음엔 갈색 초콜릿이 없어서 아쉬워하더니 
맛있게 먹네요 ㅎㅎ
딸기 초콜릿이 제일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아이가 추천하는 딸기맛으로 저도 한개 먹어보았어요 
달달하니 맛있는 딸기 초콜릿
아이들은 누구나 좋아할 달콤한 맛이네요 
 

퇴근하고 올 아빠를 위한 초콜릿도 몇개 담아놓기 :)
 


오늘은 초콜릿 만들기 세트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초콜릿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난 번 쿠키만들기에 이어 오늘도 아이가 재미있게
참여해주고 또 맛있게 먹어주니
참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맛은 그냥 사먹는 초콜릿이
더 맛있기는 해요
만들기 키트는 맛보다는
만드는 과정과 놀이에 더 중점을 둔것이니
괜찮은 것 같아요
 
그럼 다음 포스팅도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내돈내산 후기입니다🍫